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열린광장

지역인구소멸 대응 ‘강해영’ 성과 공유회

지역인구소멸 대응 ‘강해영’ 성과 공유회 사진1

(재)해남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2월19일 서울 드래곤시티 한라홀에서 ‘2024 강해영 프로젝트 성과공유회’를 개최했다. 
이번 행사는 해남군‧강진군‧영암군이 주최하고, 각 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해 유관기관 및 여행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‘강해영 프로젝트’는 강진, 해남, 영암 세 지역이 고유한 역사, 문화, 자연 자원을 연결해 단일 관광벨트를 구축하고,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, 생활인구 증대를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. 
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▲강해영 프로젝트 추진 성과 및 과제(강진군문화관광재단 관광마케팅팀 임채성 팀장) ▲2025 강해영 프로젝트 추진 계획 발표(해남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팀 손혜진 팀장) ▲강해영 문화광광 세미나 최우수 및 우수 수상작 발표(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생 임유라, 한홍주, 윤혁진) 순으로 진행됐다.
해남문화관광재단 구자형 대표이사는 “강해영 성과공유회는 지난 1년간의 노력을 돌아보는 자리이자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출발점이다. 상생과 협력의 힘을 믿고 함께 나아간다면, 강진, 해남, 영암은 지역 소멸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”며 “2025년에는 강해영 시티투어를 확대하고 개별 여행객(FIT)을 위한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소규모 관광 수요 창출, 단체관광(SIT)을 위한 특화된 관광 상품을 개발해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2025년 강해영 프로젝트를 시작하겠다”고 전했다.

출처 : 해남우리신문(http://www.hnwoori.com)